사회
이태원 파출소 경관 "지원요청 했지만, 윗선에서 거절했다"
기사입력 2022.11.02.오후 05:13이태원에서 3년 동안 근무했다고 밝힌 A 경관은 "지난달 29일 사고 현장에서 경찰 기동대 지원을 요청했지만. 상급자가 듣지 않았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1일 경찰 내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태원경찰서 직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그는 "세계마을축제를 준비(2주 전)하면서 행사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기동대 지원을 요청했으나 윗선에서 거절했다"고 전했다.
이어 "할로윈에도 용산경찰서는 서울시에 기동대경력 신청을 요청했지만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건이 발생한 골목길 외에도 이태원역 주변 여러 곳에서 민원이 접수됐다"며 "지역 특성상 좁은 골목이 많아 곳곳에 인파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었으며, 용산경찰서 교통경찰도 현장 여러 곳에서 군중을 통제했고, 출동한 경찰들은 시민들에게 이동 중 해산을 요청했다"라고 전했다.
다만 "지하철과 버스을 타고 이태원을 방문하는 사람이 해산 시킨 사람의 수보다 몇배나 많아다"며 "20명도 부족했다"고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지휘관의 잘못된 처신을 현장을 조사하는 것은 무능하고 한심하다"며 "총체적 문제는 지휘부에 있으므로 최전선에 책임을 묻지 말고 지휘부에 책임져야한다"라고 주장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